[천안교육청] 천남중학교, 충청남도평생교육원과의 공동수업 진행

아이들이 피우는 추억의 예술꽃

박선향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2:20]

[천안교육청] 천남중학교, 충청남도평생교육원과의 공동수업 진행

아이들이 피우는 추억의 예술꽃

박선향 기자 | 입력 : 2021/06/21 [12:20]

 

지난 11일과 18일, 천남중학교(교장 임문자)에서는 충청남도평생교육원과 함께 공동수업을 진행하였다.

 

지역 사회와의 연계와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공동수업은 천남중학교 2학년 학생들과 중등학력인정 과정 문해교육반 어르신들이 한 학기 동안 협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천남중학교를 방문한 문해교육반 어르신들은 자신이 쓴 그림일기를 학생들이 시점을 재구성하여 컷만화로 표현하는 과정을 참관하고, 원작과 재구성 작품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문해교육반 어르신들은 “학생들이 나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그려줘서 너무 기특하고 고마웠다.”, “학생들이 일기를 만화로 바꾸어 그리는 것이 정말 신기했고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수업에 또 참여할 수 있도록 일기를 열심히 써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도 “어르신들께서 이렇게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그림을 더 잘 그리고 싶어졌다.”, “일기의 시점을 바꾸어 만화를 그리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다들 나의 그림을 보고 칭찬해주셔서 기뻤다.”며 남은 작업도 잘 마무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천남중학교는 혁신학교(2019년~현재)와 예술꽃씨앗학교(2020년~현재)로 지정되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9년부터 충청남도평생교육원 문해교육반과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아침밥 먹기 운동, 공동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면서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명 지사, 황영란 충남도의원에 허리 굽혀 주먹인사 '눈길'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