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청]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와 한마음 혈액원 업무협약

정기적인‘헌혈운동’ 및 헌혈관련 견학프로그램 운영 합의

박선향 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3:20]

[천안교육청]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와 한마음 혈액원 업무협약

정기적인‘헌혈운동’ 및 헌혈관련 견학프로그램 운영 합의

박선향 기자 | 입력 : 2021/06/17 [13:20]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회장 조영종, 천안오성고 교장)는 16일 천안오성고 회의실에서 한마음 혈액원(원장 황유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정기적인 ‘헌혈운동’을 전개할 것과 헌혈관련 시설방문 및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을 약속하고 헌혈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해 모든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협조하기로 하였다.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는 전국 1,600여 회원학교를 두고 1979년에 창립된 임의단체인데 실질적으로 전체 고등학교장회를 대표하며 이 땅의 교육 발전과 교원의 권익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 우리 지역 학교로서는 처음으로 천안오성고 조영종 교장이 제24대 회장을 맡고 있다.

 

한마음 혈액원은 보건복지부 혈액관리법에 근거하여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국가 기반 시설로 국가 혈액 사업을 수행하는 공공단체로 전국 19개 센터에서 근로자 건강보호 증진과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63년 설립된 산업보건전문기관인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설기관으로 국내 혈액 사업을 다변화하여 안정적인 혈액 수급과 안전한 혈액공급을 위해 2002년 5월에 개소하여 현재 헌혈카페 19개점과 헌혈버스 8대를 운영하여 국가혈액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단체이다.

 

협약식에서 조영종 교장은 “고등학생들에게 헌혈을 통한 생명존중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고있는 한마음 혈액원의 활약에 감사한다”며, “향후 양단체는 학생은 물론이고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활동과 캠페인 등을 통하여 헌혈운동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는 헌혈운동 적극 참여와 함께 전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등 교육정책 전반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책은 물론 코로나 이후 학교 교육과정의 발전적인 운영방안에 대하여 교육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기 위하여 전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중이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명 지사, 황영란 충남도의원에 허리 굽혀 주먹인사 '눈길'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