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빛봉사단, 예산군 삽교읍 홀몸어르신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사랑의 집짓기, 세탁 봉사 등 꾸준한 봉사 실천 ‘귀감’

이예슬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0:27]

[예산군] 예빛봉사단, 예산군 삽교읍 홀몸어르신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사랑의 집짓기, 세탁 봉사 등 꾸준한 봉사 실천 ‘귀감’

이예슬 기자 | 입력 : 2021/06/15 [10:27]

 

예빛봉사단(단장 이경효)은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1일까지 3차년도 마을단위 통합 돌봄을 위한 협동화 사업의 일환으로 예산군 삽교읍 내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사업 기간 도배장판, 보일러 누수, 주택 출입문 턱을 개선하고자 해당 가구를 방문해 상황을 파악한 결과 안방 누수 공사, 외벽 도색 등이 필요함에 따라 해당 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예빛봉사단은 평소에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짓기 사업, 세탁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봉사 실천을 통해 나눔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이경효 단장은 “봉사단원들 모두가 다른 생계활동을 하는 중에도 시간을 내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거 환경이 열악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욱 삽교읍장은 “이른 더위가 찾아왔지만 날씨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봉사의 가치를 실천해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나눔을 실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명 지사, 황영란 충남도의원에 허리 굽혀 주먹인사 '눈길'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