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2021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기초연구실(BRL)지원사업』선정

박선향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22:45]

공주대, 2021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기초연구실(BRL)지원사업』선정

박선향 기자 | 입력 : 2021/06/11 [22:45]

▲ 공주대 추연욱 교수 (사진: 공주대 제공) © 우리들뉴스

[우리들뉴스=박선향 교육전문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협력단(단장 김길희)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기초연구실(BRL, Basic Research Laboratory)지원사업(이하, “BRL사업”이라 함)』에 사회환경공학과 추연욱 교수가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 13.8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과제를 수행하며, 최대 6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금번에 선정된 BRL사업은 특정 연구주제를 중심으로 소규모 기초연구 그룹의 지원하여 국가기초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추연욱 교수팀은 ‘대심도 대공간 도시지하구조물의 데이터융합 기반 지진재난 대응기술 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총괄책임자인 추연욱 교수는 구조공학, 지반공학, 지진공학 및 도시교통공학과 최신 스마트기술인 데이터사이언스 기술을 융합하는 응용융합연구소를 비전으로 하여 대심도 대공간 지하구조물의 안정성 및 교통인프라의 재난대응 회복성 확보를 위한 원천 과학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추교수는 “본 과제 수행을 통해 구조 및 지반공학 중견연구진의 공동연구기반을 구축하고, 도시교통공학과 데이터분야 신진연구진의 초기 연구기반 형성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대학의 연구기반 도약 및 융합연구를 경험을 보유한 스마트시티분야 대학원생 배출로 지역 기반 전문연구인력 양성기반 구축을 기대한다.”라고 말하였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명 지사, 황영란 충남도의원에 허리 굽혀 주먹인사 '눈길'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