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추협, 2021 Best 청소년 공로상 시상 및 장학금 지급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2/04 [18:16]

인추협, 2021 Best 청소년 공로상 시상 및 장학금 지급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2/04 [18:16]

▲ 경남 김해중앙여자중학교 학생회 회장인 3학년 임세은과 부회장인 3학년 목다정 학생 (사진: 인추협 제공)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사단법인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는 2021년 졸업하는 청소년 중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사랑의 안전 일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대한민국의 안전을 위한 노력이 뚜렷한 청소년들은 발굴하여 공로상을 수여하고 상급 학교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장학금도 지급하였다.

 

 지난해에는 전국민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처음으로 경남 지역의 학생 중에서 2021 Best 청소년으로 경남 김해중앙여자중학교 학생회 회장인 3학년 임세은과 부회장인 3학년 목다정 학생을 선정하였다.

 

 임세은과 목다정 두 학생이 중심으로 활동한 김해중앙여자중학교 학생회에서는 지난해 3월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발생할 할 무렵 수제 비누를 만들어 대구 지역의 김부겸 국회의원 사무실로 보내어 대구 시민들에게 위안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 경남 김해중앙여자중학교 학생회 회장인 3학년 임세은과 부회장인 3학년 목다정 학생 (사진: 인추협 제공)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인추협에서 전개한 코로나19 감염 예방 챌린저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많은 학생들에게 SNS를 통한 챌린저 활동 참여를 권유하기도 하였다.


 릴레이 형태로 진행되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챌린저 활동에 사회 지도층 인사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었으며 조원태 회장을 비롯한 대한항공 임직원들과 당시에는 국회의원 후보였던 이용선 국회의원, 윤영찬 국회의원이 참여하게 되었다.


 우한 교민의 본국 귀환에 노력하신 조원태 회장에게 감사의 편지를 보내기도 하였으며 조 회장으로부터 답장과 함께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입은 인형을 선물 받기도 하였다.

 

 지난 4월 코로나19에 성공적으로 대응, 확진자를 대폭 감축시켜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감사의 편지를 보내기도 했다. 이에 문 대통령이 지난 7월 23일 학생들에게 일일이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스스로를 귀하게 여기세요. 당당하고 씩씩하게 자신의 길을 찾는 모습,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라는 답장을 보내 격려했다.

 

▲경남 김해중앙여자중학교 학생회 회장인 3학년 임세은과 부회장인 3학년 목다정 학생 온라인 활동  (사진: 인추협 제공)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2020년 11월 인추협에서 주최한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에 응모하여 임세은 학생은 경남도의회 의장상을, 목다정 학생은 경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12월 대학입학수능일 전에는 ‘조용히 가만히 하자!’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여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에 노력하였다.

 

 2월 4일에 졸업하는 임세은 학생은 김해중앙여자고등학교로, 목다정 학생은 김해여자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되었으며 본 인추협에서는 졸업식에서 이 두 학생에게 공로상과 장학금을 수여하여 격려하였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박상돈 천안시장, 10일(月) 임대주택 및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 위촉식 참석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