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오세현 아산시장, 시민과 더불어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 준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8/30 [14:15]

오세현 아산시장, 시민과 더불어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 준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8/30 [14:15]

 

▲ 오세현 아산시장이 29일과 30일, 2019년 시책 구상 및 민선7기 공약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난 29일부터 오늘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2층 상황실에서 시민20명(정책기획 자문단, 시민감사과, 공약전문가)과 실국 사업소 직원과 내년 시책 구상 및 민선7기 공약보고회를 갖고 시민과의 약속 지키기에 돌입했다.

 

오 시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태풍 세게 온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조용히 와서 감사하고 그 뒤에 비가 부족했는데 비가 넉넉히 와 줘 가지고 태풍이나 비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된 것 같습니다. 감사하게 생각하구요."라고 말했다.

 

이어 오 시장은 "이번 여름이 덥고 힘들고 했는데 아무리 더위가 세게 온다 하더라도 계절이 지나고 보니가 선선해지고 했네요. 행정도 주기가 있어서 어느 시기에 뭐를 준비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고 씨를 뿌리지 않으면 수확할 게 없듯이 시민들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 시장은 "시책 구상을 보고하는 날입니다. 항상 그랬던 대로 하면 아이디어가 덜 나오는 것 같고..그래서 외부 전문가...대학 연구하는 교수님들., 특정 분야 깊이 있게 연구하는 분들, 각 분야에서 사업을 하시고 영업을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우리가 준비는 했지만 행정의 시각이 아닌 전문가, 시민의 시각에서 말씀 해주시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라고 시민과 전문가의 눈높이를 강조했다.

 

1일차인 지난 29일은 홍보담당관, 시민행복기획실, 자치행정국, 복지문화국, 경제환경국의 보고와 시민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

 

1일차인 지난 29일 보고회를 마치며 오세현 시장은 빠진 부분들을 지적하며 직원들의 불충분한 준비태도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특히, 오시장은 "협업을 해야 된다. 부서간 협업을 원활하게 해주길 바란다. 정책기획관실이 콘트롤 타워가 되어 협업을 이끌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정책기획관실 주도로 배포된 보도자료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시민 정책제안과 아이디어를 받는다고 했는데 협업에 대한 모습은 보기 어려웠다.

오시장이 강조한바 대로 협업을 통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좀 더 폭 넓게 수렴하는 노력이 부족한 것.

교통관련 부서를 통하여 대중교통 이용 시민의 아이디어 수렴한다거나 교육관련 부서를 통해 지역 봉사단체 또는 노인회 및 대학교 등 의 협업 정신이 결여되었다.

 

오 시장은 2일차인 오늘, 건설교통국, 도시개발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수도사업소, 평생학습센터, 신정호 사업소의 보고와 시민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방향을 모색했다.

 

30일 2일차 보고회에서 오세현 시장은 "한올고등학교 박준호 교감선생님은 어제 1일차 때 조언을 들었어야 되는데 오늘 모셨는데 착오가 있었던 것 같다."라고 정책기획관실의 준비 미흡에 대해 지적했다.

한올고 박 교감은 청소년교육 부문의 전문가로 위촉되었고 지난 1일차 보고회인 29일 시민행복기획실 교육지원과 보고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지난 29일 있었던 1일차 공약보고회 관련한 이야기를 들은 택시기사 A씨는 "공무원들이 20년된 택시기사라면, 오시장은 카레이서군요?"라며 안일무사주의 책상행정을 하는 매너리즘을 꼬집는 한편 오세현 시장에게 기대감을 나타냈다.

 

▲ 오세현 시장 주재, 2019년 시책 구상 및 민선7기 공약보고회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 전문가 명단 (굵은글씨 30일 참석자, 이외는 29일 참석자)

정책기획자문단

재정 이민정 충남연구원

행정 김지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경제정책 이덕하 삼성디스플레이 부장

사회복지 이재완 공주대학교 교수

교육 김경수 선문대학교 교수

산업경제 이상백 상명대학교 교수

벤처 남승일 충남벤처협회 상임부회장

경제정책 경종수 선문대학교 교수

산업경제 김원진 유원대학교 교수

청소년교육 박준호 한올고등학교 교감

도시계획 백기영 유원대학교 교수

도시재생 임준홍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

도시계획 손동필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연구위원

환경 손병현 한서대학교 교수

농업유통 강명화 호서대학교 교수

 

시민 감사관

토목 조석형 (주)삼우엔지니어링 대표

건축 서대원 보성건축사 사무소 대표

전기 신기현 (주)삼성전기소방 대표

통신 손성민 (주)아산정보통신 대표

회계 오형석 공인회계사

토목 김치곤 오성이엔씨 대표

토목 유수영 건국측량설계공사 대표

건축 신우식 (주)예가건축사무소 대표

통신 김윤태 (합)나라정보통신 대표

회계 남동우 다올회계세무사무소 공인회계사

 

외부 전문가

산림 안재준 (전)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대장

청소년 배정수 아산시청소년 문화센터 부관장

건축 현병수 우진건축사 사무소 소장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선문대 역사·영상콘텐츠학부, ‘펜트하우스 3’ 배우 박호산 초청 진로 특강 개최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