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백현종 민중연합당 원미을 국회의원 후보,1% 아닌 99%를 위한 세상 만든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6/04/05 [23:51]

백현종 민중연합당 원미을 국회의원 후보,1% 아닌 99%를 위한 세상 만든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6/04/05 [23:51]
▲ 민중연합당 백현종 원미을 국회의원 후보     © 우리들뉴스

새로운 진보정당 민중연합당

기호 5번 백현종 후보 원미을 전격 출마!

부천시 원미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백현종 민중연합당 후보, 민중에 의한 진보정치의 정도를 걸어 온 백 후보에게서 민중연합당과 백 후보의 차별화된 공약과 비전은 무엇인 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 민중연합당은 어떤 정당인가요?

▲백현종 후보: 민중연합당은 우리사회 1% 특권층만을 위한 정치가 아닌 99% 노동자 서민을 위한 정치를 위해 노동자, 농민, 청년, 평범한 엄마들이 함께 만든 새로운 진보정당입니다.

 

△기자: 현 정치상황을 진단하신다면?

▲백현종 후보:그동안 우리 사회는 정치를 그 누군가에게 위탁하는 방식으로 해왔습니다. 그 결과 정치는 우리 서민들의 삶과는 거리가 멀어졌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정치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고 99%의 대다수 민중들은 정치로부터 외면되고 소외되어 왔습니다.

 

2000년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 민주노동당이 있었습니다. 2012년 흩어진 진보정당을 통합하여 통합진보당까지 결성되어 진보정치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였지만 결국 그마저도 박근혜 정권에 의해 강제 해산되고 말았습니다. 통합진보당이 해산된 단 하나의 이유가 있다면 집권을 실현하고자 야권의 연대를 실현하였다는 것이었습니다. 박근혜 정권은 정치적 반대자에게 가혹한 정치탄압과 정치보복을 하고 있습니다. 민의의 전당 국회는 대통령의 거수기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집권여당 내에서조차 친박이 아니면 모든 것이 정치적 반대자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권과 집권여당 새누리당은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노동자 농민 서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습니다. 통일대박을 얘기하면서 한반도 평화의 마지막 안전핀 개성공단을 폐쇄시키고 남북관계를 냉전의 시대로 되돌리고 있습니다.

▲ 지역 투쟁 자료사진     © 우리들뉴스

 

△기자: 그렇다면, 현 상황 타파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인가요?

▲백현종 후보:불안한 일자리에 상시해고로 내몰리고 있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정치에 주인으로 나서야합니다. 개방농정으로 밥쌀용 쌀까지 수입하여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는 농민들이 정치에 주인으로 나서야 합니다. 사회에 갓 진출하면서부터 비정규직으로 알바로 인턴이라는 이름으로 일자리를 찾지 못하는 흙수저 청년들이 정치에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엄마들이 직접 정치의 주인이 되어 우리의 삶을 스스로 바꾸어 나가야 합니다.

 

△기자: 민중연합당의 비전이 있다면?

▲백현종 후보:민중연합당은 낡은 정치판을 새롭게 바꾸어 나갈 것입니다. 민중연합당은 평범한 민중들이 정치에 주인으로 직접 나서서 당당한 정치의 주인이 되는 길에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 서민과 함께 낮은 곳에서 평생을 바쳐온 백현종 후보     © 우리들뉴스

 

△기자: 백현종 후보의 공약은 무엇인가요?

▲백현종 후보: 

◎흙수저 방지를 위한 등록금 백만원 상한제. 졸업 실업급여제 실시

◎‘청년 정치진출 3대 프로젝트’인 국회의원 할당제. 18세 피선거권 인하. 기탁금 국가보장.

◎사장 맘대로 해고 막아내는 한상균법을 제정

◎농민수당 신설로 중소농 육성

◎재벌세 제정으로 복지재원 10조원을 마련.

◎제2의 금융실명제 ‘지폐발행 중단’으로 지하경제 차단.

◎0세에서 14세까지 병원비 국가 책임제를 시행.

◎정치개입 근절! 국정원 해체법을 제정.

◎민주주의 암적 존재, 종편을 퇴출.

◎개성공단 재개. 비핵화 평화협정을 위해 실천.

◎더 나은 지속가능한 부천 지역발전을 위해 부천을 명실상부한 교육과 문화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서민이 살맛나는 부천이 되도록 발로 뛰겠습니다.

◎상동영상단지 매각에 따른 대형마트 입점을 막아내고 영세중소상인들과 재래시장 상인들의 생존권 수호.

◎상동 영상단지 부지와 호수 공원 굴포천을 연계한 자연친화적 가족 테마 파크를 조성하여 부천의 녹지와 시민들의 쉼터를 확보.

◎아이들의 교육과 지역공동체를 위해 1% 특권층을 위한 과학고,외고 등 특목고 유치가 아닌 부천지역 일반고를 위한 교육지원 활성화.

◎고등학교 무상교육실시, 무상교복, 무상보육 실현.

◎성폭력과 아동학대로 방치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지역 사회의 모든 유관 기관과 시설이 유기적으로 상호 연계하여 꼼꼼하고 튼튼한 아동 청소년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

◎공공산후 조리원 설치와 공립형 노인 요양시설을 확충.

◎공공형 청년 일자리 창출하여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 백 후보가 키 리졸브-독수리 훈련은 국제법과 헌법 위배,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기자: 부천시민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백현종 후보: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원미을 주민 여러분! 박근혜 정권의 무능한 독재와 야당답지 못한 야당에게 정신 차릴 수 있도록 4월 13일 모두 투표합시다.또한, 4월8일과 9일은 사전투표를 가까운 투표소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총선은 한 사람이 두 표를 행사할 수 있는 선거입니다. 정당투표와 후보에 대한 투표입니다. 한 표는 새로운 진보정당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정당투표는 기호 16번 민중연합당을 찍어주십시오. 또 다른 한 표는 부천의 새로운 정치일꾼 기호 5번 백현종을 찍어 부천에서부터 낡고 썩은 정치를 바꿔낼 수 있도록 위대한 부천시민의 정치혁명을 만들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백현종 후보 학력 및 경력

◎학력

-대전 보운초등학교 졸업, 대전중학교 졸업,대전 명석고등학교 졸업,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 졸업,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M.A) 석사학위 취득,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Th.M) 석사학위 취득,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Ph.D) 재학중(기독교윤리학)

▲ 백현종 후보와 지지자들이 선거 출정식을 개최했다.     © 우리들뉴스



◎경력

◆전) 서울신학대학교 총학생회장,한국대학생총연합 광주학살 책임자 처벌을 위한 구국결사대 대장, 원미지역자활센터 운영자문위원,지역아동센터 경기남부지원단 운영위원,보건복지부 지역아동센터 컨설팅 위원, 평가위원,부천 비정규노동센터 지도위원,민주노동당 중앙선거관리위원장,통합진보당 중앙선거관리위원장,통합진보당 부천시 원미구(갑) 지역위원장,통합진보당 부천시협의회 의장,2012년 국회의원선거 부천시 원미구(갑) 예비후보,2014년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현) 부천민중연대 공동대표, 민주수호 부천 행복한동행 공동대표,(사)나눔과섬김 이사장,기독교대한성결교회 나눔과섬김의교회 담임목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