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군 국화 국밥 국수 삼국축제 18일부터 1주일간 개최

예산(읍내)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예산시네마 옆)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0/09 [08:11]

예산군 국화 국밥 국수 삼국축제 18일부터 1주일간 개최

예산(읍내)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예산시네마 옆)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10/09 [08:11]

 

▲ 2018년 제2회 삼국축제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예산군이 주최하고 예산문화원이 주관하는 ‘제3회 예산장터삼국축제’가 오는 18일(금)부터 24일(목)까지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예산장터삼국축제’는 예산의 가을에 즐기기 좋은 세 가지 ‘국화+국밥+국수’를 테마로 하는 지역 향토축제로써 특히 이번 삼국축제는 올해 예산 지명탄생 1100주년을 맞은 예산군의 역사와 향토 문화를 새로운 콘텐츠와 융합해 더욱 풍성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또한 18일 ‘1100주년 축하 태평기원 퍼레이드’, ‘드론 라이트 쇼’등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일주일 간 예산 1100년 락(樂) 뮤직페스티벌, 어른들의 야(夜)한 공연, 어린이 뮤지컬, 청춘은 꽃이다, 폐막 불꽃쇼에 이르기까지 축제에 참여하는 남녀노소 모두를 위해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메인무대 옆에서는 국화 전시와 국수 건조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방식으로 국수를 뽑거나 국화를 이용해 다양한 물건을 만드는 체험은 물론, 국밥과 국수 및 다양한 특산물 판매 행사도 열린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의 역사를 담은 AR 체험과 스탬프 게임, 인기 유튜버와 협업하는 콘텐츠 등 새로운 문화의 장도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약 25개의 먹거리 부스와 농·특산물 및 체험부스 35개가 ‘풍물시장’을 구성해 운영된다. 

 

▲ 작년 제2회 삼국축제 야경     © 예산군 제공

 

더불어 예산시네마에서도 이번 삼국축제와 연계해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추억과 힐링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삼국축제와 동일한 일정으로 개최되며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삼국축제는 예산군이 천백 년을 걸어온 이야기와 함께하기 때문에 특별한 먹거리, 볼거리와 함께할 예정이다”라며 “특히 먹거리의 맛과 위생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작년 2회 삼국축제 이모저모 둘러보기(하단 관련기사 클릭)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상진 한국언론인연대 회장,2015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 부문 대상 수상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