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취업동아리-멘토링 활동보고 대회 운영

우수사례 공유 및 취업 동아리 활동 활성화 도모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13:52]

공주대, 취업동아리-멘토링 활동보고 대회 운영

우수사례 공유 및 취업 동아리 활동 활성화 도모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1/22 [13:52]

 

▲ 국립 공주대 취업지원실 모습. (사진: 공주대 제공)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취업동아리 참여 55개팀 234명을 대상으로 취업 동아리 우수사례 공유 및 취업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취업동아리-멘토링 활동보고 대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취업동아리-멘토링 활동보고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동아리-멘토링 활동 자료를 참여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외부 취업전문가로 구성 된 평가위원이 동아리별 취업성과, 활동 내용을 심사하여 등급별(S,A,B 3개 등급)로 우수 동아리를 선발한다. 

 

임달오 학생처장은 "재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하여 입학부터 졸업까지 단계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을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업동아리-멘토링 활동 활성화와 학생 주도적으로 재학 기간 중 취업을 준비하고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과 멘토링을 통해 취업 네트워크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주대 취업지원실은 이 사업을 위해 공모전 준비, 기업별, 직종별, 취업준비학습으로 구성 된 동아리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전반적인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등 동계방학 중 공무원, 공공기관,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집중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동아리를 총 70개팀을 추가 선발하여 운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카드뉴스] 장애인학대, 이제 문자로 신고하세요!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