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평택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지적과 대안제시와 행정 감시 견제 역할 충실히 수행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17:21]

평택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지적과 대안제시와 행정 감시 견제 역할 충실히 수행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11/30 [17:21]

▲ 평택시의회, 2020년 행정사무감사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제219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사무감사는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2020년도 평택시 시정 전반에 대해 진행됐으며, 상임위 위원들은 집행부 업무 및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청취한 후 불합리하거나 개선해야 될 사항에 대한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는 등 행정의 감시․견제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유승영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의회사무국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감사를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발전적인 의회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이관우 자치행정위원장은 “시민 행복을 위해 어떤 시책을 기획하고 추진했는지 행정운영에 개선될 점을 무엇인지 고민하는 의미 있는 감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곽미연 복지환경위원장은 “집행부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한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종한 산업건설위원장은 “평소 관행대로 소홀히 지나치기 쉬운 업무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의견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 별로 진행된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는 11월 30일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12월 9일 의결한다. 또한 12월 21일 제3차 본회의에 상정되어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