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 박덕동 의원, 광주 꿈의학교 운영진과 현장 정담회 개최

김정화 | 기사입력 2020/10/16 [16:37]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 박덕동 의원, 광주 꿈의학교 운영진과 현장 정담회 개최

김정화 | 입력 : 2020/10/16 [16:37]

▲ 박덕동 의원, 광주꿈의학교 운영진과 현장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박덕동(더민주, 광주4)의원은 지난 15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과 교육청 관계자 및 광주 꿈의학교 운영진들과 함께 꿈의학교 운영현황 공유 및 발전방안 등을 모색하는 정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 정담회에는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운영진 및 만꿈·찾꿈지원단 관계자들과 ▲ 자생성을 담보한 꿈의 학교 가치 실현을 위한 꿈의학교 다양화 ▲자발적 학습조직을 통한 역량 강화로 지속적인 성장 지원 ▲ 학생 꿈 실현을 위한 마을교육생태계확장을 위한 정책방향 및 꿈의학교 현황, 꿈의 학교 유형별 기준 등 학생의 꿈 실현을 위한 방안 등 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경기꿈의학교란?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이와 관련하여 박덕동의원은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하며 꿈 실현 등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 통하여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등 학교 교육발전을 위해서 더욱 더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경기꿈의학교는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운영내용, 운영시기, 학생모집 방법 및 신청 가능하며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031-820-0902로 문의할 수 있다.

 
충남도, 조미김 수출 4배 폭증..중국 미국 필리핀 호주 태국 인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