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의회, 청소행정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19 [16:14]

천안시의회, 청소행정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9/19 [16:14]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는 지난 18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청소행정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황천순 의장을 비롯한 천안시의원과 천안지역환경노동조합 남기석 위원장을 비롯한 환경노동조합 임원들과 (합)천안청화공사, ㈜세창이엔티, 중부환경(주)의 대표와 직원 등 청소대행업체와 천안시 청소행정과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대행업체의 인력과 장비 부족 문제를 비롯해 수해 등 재난 상황에서 폐기물 수거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소행정 발전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조례제정·예산지원·제도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천안지역환경노동조합 남기석 위원장은 “쾌적하고 깨끗한 천안을 위해 노력하는 천안지역환경노동자와 청소대행업체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간담회 자리를 만들어 주신데 대해 천안시의회에 감사드린다”고 언급하며“청소 인력과 차량 등 장비 부족에 대한 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 관심을 갖어 줄 것”을 요청했다.

 

 황천순 의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환경미화원 인력 부족과  차량수리시 예비차량이 부재로 어려운 상황들을 알게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으며 관련업체, 천안시와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인력증원 등 문제 해결을 위해 의회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추협,사랑의일기연수원 기습철거 만행 후 컨테이너까지 치운 LH 비판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