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 성거도서관, 리모델링 완료 11일부터 개관

- ‘깨끗한 환경에서 만나요!’ 다목적실과 수유실 북카페 등 새롭게 조성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8/06 [12:29]

천안 성거도서관, 리모델링 완료 11일부터 개관

- ‘깨끗한 환경에서 만나요!’ 다목적실과 수유실 북카페 등 새롭게 조성

김정화 | 입력 : 2020/08/06 [12:29]

▲ 리모델링한 천안시 성거도서관     ©천안시

 

천안시 성거도서관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오는 11일부터 개관한다.

 

지역 주민들이 더욱 깨끗한 환경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8월부터 리모델링에 들어간 성거도서관은 6억2000만원을 들여 생활밀착형 SOC 공공도서관 리모델링사업을 완료했다.

 

기존 아동실, 사무실, 강당으로 쓰던 1층 공간을 재구성해 아이들이 내 집처럼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다목적실과 영유아를 위한 부모를 위한 수유실, 도서관 내 작은 쉼터인 북카페로 조성하고 가족친화적 도서관으로 거듭났다.

 

도서관은 오는 11일 개관을 앞두고 여전히 심각단계인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도서대출·반납할 수 있도록 자가대출반납기와 도서위생을 위한 책 소독기 등을 설치했다.

 

또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도서관 이용 좌석수를 30%~50% 미만으로 축소하고, 열람실은 평일 9시~19시, 주말 9시~18시 운영한다.

 

문현주 쌍용도서관장은 “주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성거도서관이 재탄생했다”며, “개관 후 도서관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위생관리에 방역에 힘쓰겠고 다양한 독서문화를 공유하는 소통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아산시 용화주공1단지 주택재건축사업 재추진 본격화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