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후보, 1석 5조 아산형 공공배달앱 공약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4/07 [19:47]

▲ 더불엄니주당 복기왕 아산시 갑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  © 복기왕 캠프

 

7일, 더불어민주당 아산갑 복기왕 후보는 소상공인 보호·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석5조! 아산형 공공배달앱>을 제안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 속에서 배달앱 1위업체 ‘배달의민족’의 수수료인상 소식에 소상공인의 걱정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대응해 군산시는 수수료 부담 없는 ‘배달의 명수’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복기왕 후보는 ‘배달의 명수’를 벤치마킹한 공공배달앱 개발을 제안하는 한편, 숙박·온천관광지·재래시장 등 정보제공 기능을 추가한 <일석 5조! 아산형 공공배달앱> 공약을 발표했다. 

  

복 후보가 제안한 <일석5조! 아산형 공공배달앱>은 ▶배달앱 가맹점 가입비·수수료 ZERO화! ▶아산사랑상품권 연계(소비자 최대 10% 할인혜택) ▶배달기사 보험 등 사회안전망 지원 ▶위치기반 숙박·관광지·전통시장 정보 제공을 통한 관광객 유입 ▶재래시장 정보제공을 통한 전통시장 이용률 확대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복 후보는 총선 이후 아산시와 협의해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복기왕 후보는 아산형 공공배달앱에 대해 “수수료 면제, 지역상품권 연계로 소상공인·자영업자 그리고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 될 것”이라면서 “지역정보 제공 기능을 추가한다면 아산시 관광자원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안 거봉포도, '호주, 뉴질랜드' 수출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